어제(월요일) "산너머 남촌" 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평일 낮이라 한산했는데 가격도 적당하고 맛이나 구성이 아주 훌륭했다. 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나와 와이프는 아주 만족했다.
아래 구성으로 한상차림이 인당 13,900원.
2016년 6월 14일 화요일
2016년 6월 11일 토요일
소비자 만족도 조사 쫌 하지 말지...
은행에서 계좌개설을 할때나 대리점에서 핸드폰 개통을 할때, 차량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때 항상 듣는 얘기가 있다.
"고객님 나중에 소비자 만족도 조사 콜 가면 잘 부탁드립니다."
할일 마치고 돌아온 후 몇시간, 또는 하루이틀 지나면 어김없이 전화가 온다. 바쁘거나 하면 응답해주기 싫지만 나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의 얼굴이 떠올라 차마 외면할 수가 없다.
일반적인 보험권유나 상품가입유도 전화를 받게 되면 "죄송합니다. 바뻐서요~" 하는 식으로 전화를 끊지만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차마 그럴수가 없다. 혹시 내가 대답을 안하고 끊거나 귀찮다고 대충 말하고 끊거나 그것도 아니면 전화 자체가 짜증나서 안좋은 점수로 대답해버렸을때 혹시라도 대민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에게 어떤 불이익이 생길지 몰라서 차마 그럴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조사에는 거의 대부분 최고점수를 주고 끝까지 통화를 하는 편이다. 설사 해당 직원의 업무처리가 좀 맘에 안들었어도 말이다.
이건 정말 폭력적이다. 어떤 서비스를 받고나서 맘에 안들면 전화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놓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주면 되지 않나? 이런식으로 고객에게 일일이 전화를 해서 만족했냐고 물어봐놓고 좋지 않은 점수라도 받은 직원에게 가해질지도 모를 불이익을 상상하는것조차 너무도 불쾌하다.
창구에서, 서비스센터에서, 커피숍이나 미용실에서 단순히 돈을내고 적당한 서비스만 받고 나오면 된다. 거기에 무슨 환한 미소나 과한 서비스를 기대하진 않았으면 좋겠다.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XE3 설치 후 실행 오류
요즘 라라벨 공부중이다. 마침 XE3에서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적용했다고 해서 조금전 설치를 해봤다.
아마존웹서비스로 1년무료 계정하나 만들어서 우분투 설치하고 XE3 설치.
설치는 여기서..
https://xpressengine.io/
설치는 착착 문제없이 진행되고 마지막에
[OK] Install was completed successfully.
이렇게 완료.
아마존웹서비스로 1년무료 계정하나 만들어서 우분투 설치하고 XE3 설치.
설치는 여기서..
https://xpressengine.io/
설치는 착착 문제없이 진행되고 마지막에
[OK] Install was completed successfully.
이렇게 완료.
설치가 잘 되어서 잔뜩 기대하고 사이트 접속을 했더니 이런.. 오류가 난다.
이게 뭔오류여... 프레임웍을 이용하니 오류찾기도 간단치 않을듯.. 흠..
2016년 5월 15일 일요일
2016년 5월 14일 토요일
노란우산공제 보안프로그램 설치 실패 ㅡㅡ
아..진짜.. 한국 공공/금융기관들 홈페이지 들어가기 정말 어렵다.
얼마전부터 엑티브엑스 없앤다고 대대적으로 난리들 치더니, 이젠 죄다 설치파일들이네..
이러려면 엑티브엑스는 뭐하러 없앤다고 돈들이고 시간들이고 이게 무슨 자원낭비라냐..
몇달전에 노란우산 공제 가입하고, 홈페이지 로그인 하려고 했더니 뭐가 설치 안됐다고 강제 설치하라고 한다.
귀찮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내 노트북이 넘 지저분해지고 문제가 생길까봐 예전부터 이런거 강제설치하라고 하면 넘 싫었는데 이런 것들은 언제쯤 개선되려나..
결국 하라는대로 설치 해보기로 하고 위에서부터 설치 해봤다. 하나 설치하고 다음꺼 설치하는데 설치가 안된다. 설치가 제대로 안됐으니 프로그램추가/삭제 가서 지우고 다시 설치하란다. 부글부글 마음 가라앉히고 하라는대로 해봤지만 결국 또 동일한 증상이.. 으으으...
익시 11이라서 안되나? 아니면 윈도 10이라서 그런가?? 여튼 결국은... 걍 포기다.. 회사가서 윈도 7에 익스10 환경에서 다시 해봐야겠다.. 쩝.
얼마전부터 엑티브엑스 없앤다고 대대적으로 난리들 치더니, 이젠 죄다 설치파일들이네..
이러려면 엑티브엑스는 뭐하러 없앤다고 돈들이고 시간들이고 이게 무슨 자원낭비라냐..
몇달전에 노란우산 공제 가입하고, 홈페이지 로그인 하려고 했더니 뭐가 설치 안됐다고 강제 설치하라고 한다.
귀찮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내 노트북이 넘 지저분해지고 문제가 생길까봐 예전부터 이런거 강제설치하라고 하면 넘 싫었는데 이런 것들은 언제쯤 개선되려나..
결국 하라는대로 설치 해보기로 하고 위에서부터 설치 해봤다. 하나 설치하고 다음꺼 설치하는데 설치가 안된다. 설치가 제대로 안됐으니 프로그램추가/삭제 가서 지우고 다시 설치하란다. 부글부글 마음 가라앉히고 하라는대로 해봤지만 결국 또 동일한 증상이.. 으으으...
익시 11이라서 안되나? 아니면 윈도 10이라서 그런가?? 여튼 결국은... 걍 포기다.. 회사가서 윈도 7에 익스10 환경에서 다시 해봐야겠다.. 쩝.
2016년 5월 2일 월요일
으아!! 홈텍스 진짜...
바야흐로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다. (매년 5월)
오늘 관련정보들좀 확인하러 홈텍스에 접속을 시도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실패다...!!
뭔놈의 사이트가 이러냐.. 브라우저도 다시 띄워보고, 노트북도 껐다키고를 반복했지만 결국 실패했다.
아래처럼 멀쩡해 보이는 화면이 뜨기도 하고
아래처럼 스타일이 다 깨진 페이지가 뜨기도 하고
뭐가됐든간에 클릭해서 제대로 열리지는 않는다는거..
뭔놈의 경로가 없대.. 내컴터 내 디스크 경로를 니네가 왜 참견이냐!!
휴.. 회사에서는 접속 실패.. 집에가서 다시 해봐야겠다..
은행사이트들, 관공서 사이트들 함 접속하고 나면 내 컴터가 아주 망가지는 기분이 든다..ㅡㅡ
2016년 5월 1일 일요일
빨래는 역시 햇빛에 말려야~~
햇빛이 쨍~ 한날 빨리가 뽀송뽀송하게 마르는 걸 보면 마음까지 깨끗해지는듯 하다.
마음이 막 살균되는 느낌...ㅎ
오늘 날씨가 빨래하기에 참 좋은 날씨라서 빨래 두탕 해서 말림.. 아 개운하다~
마음이 막 살균되는 느낌...ㅎ
오늘 날씨가 빨래하기에 참 좋은 날씨라서 빨래 두탕 해서 말림.. 아 개운하다~
피드 구독하기:
글 (Atom)
[책을읽자] 가녀장의 시대
이슬아 저 | 이야기장수 | 2022년 10월 07일 가부장이 아니라 가녀장의 시대. 주인공인 슬아는 잘나가는 1인 출판사 사장이고 직원은 각각 엄마와 아빠다. 슬아가 제일 돈을 많이 벌고 가정을 책임지니 “가녀장” 이다. 소녀가장과...
-
2021년 8월 17일 구입해서 딱 3개월 사용한 있는 갤럭시 Z플립3 휴대폰에 문제가 발생했다. 며칠전부터 충전이 잘 안된다. 증상은 C타입 고속케이블을 충전단자에 꽂으면 온도가 낮다면서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다. 항상 그러는건 아니고 수시로 그런다...
-
얼마전부터 차에 매립한 아이나비 화면 상에 트립 정보창이 안나타나는 현상이 있다. 네비게이션 지도 위에 반투명한 레이어가 떠서 라디오 주파수나 에어컨 상태, 노래 제목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트립기능이 고장이 난듯 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때는 ...
-
얼마전 갤럭시탭 배터리 광탈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었는데, 결론은 아니었다. 이전에 포스팅한 글 --> https://blog.na50.xyz/2018/05/84.html 문제는 배터리 광탈도 문제지만 충전 자체가 잘 되지 않았다. 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