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9일 화요일
노트북 배터리 교체
만 3년된 나의 밥줄.. 노트북이 얼마전부터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어서 코드만 뽑으면 바로 꺼져버린다. 그냥 놓고만 쓰는거면 상관없는데 회의한다고 가끔 들고다녀야 하는데 그때마다 껐다켰다 하기 번거롭고 힘들어서 과감하게 거금 12만원 가까이 주고 배터리 구입을 했다. 역시 델이라 1주일 이상 기다려서 물건을 수령했다.


2010년 11월 7일 일요일
간만에 톱질..
이사를 하면서 얻은(?) 원형 나무 탁자.. 몇십년 된거라는데 고풍스럽고 분위기 있어보이는데 동그란 상태에서 아래 레버를 당기면 쫙 갈라지면서 넓힐 수 있는 장치가 있다는데 고장이 나서 가운데 판이 없어져 있었다. 그래서 항상 접어놓고만 사용해왔던 그런 식탁이다.




이사 쓰레기 중에 적당한 두께의 침대 나무판떼기가 있어서 그걸 이용해 가운데 이음판을 만들었다. 작년인가 사놓고 한번도 사용 안한 톱을 꺼내들고 신나게 톱질하고, 탁자에 맞게 드릴로 홈을 파서 식탁 사이에 멋지게(?) 끼워넣었다. 뭐 접을 일 있나.. 이렇게 넓게 사용하는거지.. ㅎ
가운데가 좀 튀어보이는데 이걸 칠을 할까, 시트지를 붙일까 아직 고민중이다.. 귀찮으면 그냥 사용할지도...
밥먹을땐 식탁이 넘 넓어서 한군데 빙 둘러앉지 않고 한구석에 옹기종기 모여서 먹는다.. ^^;
2010년 11월 1일 월요일
가은 보철치료
지난 5월 4일(어린이날 전날) 영구치 앞니 4개가 부러지고 인중안으로 함몰되는 대형 사고를 겪은 가은이..
그동안 꾸준히 치료를 받아오다가 저번주 금요일(10월 29일) 마지막 보철치료를 받았다. 일주일 정도 걸린다는데 일단 신경이 없는 앞니를 많이 갈아내고 신경이 없는 부분에 약물을 채우고 세라믹으로 보철을 하는 과정이라고 했다. 회사에서 오후 3시 좀 넘어서 치료받으로 들어갔다는 통화를 했는데 퇴근하고 저녁 7시정도에 병원으로 갔는데 아직도 치료중이었다.. 3시간 넘게 치료를 받느라 얼마나 고생했을까.. ㅉㅉ
잠시후 하얀 치아를 드러내면서 나온 가은이.. 병원에선 임시로 해놓을 것이고 일주일 후에 세라막보철을 해야 한다고 한다. 적어도 10년에 한번씩은 세라믹을 교체해줘야 하고, 커가면서 더 큰 보정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번 사고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을 잘 깨달아서 앞으로도 계속 치아관리를 잘 하면 오히려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지는 않을까.. 하는 스스로의 위안을 하면서 치료비 150만원 시원하게 긁고 집으로 왔다..
가은아~ 제발 좀 조심해라.. 응??
2010년 10월 29일 금요일
노트북 마지막 무상수리~
어제 델 서비스센터에 채팅으로 문의하고 약속 잡아서 오늘 아침 9시에 기사가 방문했다.
메인보드와 메모리카드 교체!
3년동안 델 노트북 사용하면서 델에 대한 만족도 급 상승~
이번 프로젝트 끝날때까지 10여개월 정도 이놈으로 마무리하고 나서 다시 델 노트북 사야징~~
아. 벌써부터 노트북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 나라니... ㅡㅡ
2010년 10월 28일 목요일
델 서비스.. 이거슨 진리!!
델 노트북 사용한지 4년째.. 얼마전 만 3년짜리 무상수리 서비스 기간이 끝났다. 그동안 발열로 인한 메인보드 교체와 메인보드 교체하러 왔다가 내가 우겨서(?) LCD까지 교체받았으니 30여만원 하는 서비스비는 뽑고도 남았으리라..
얼마전에 노트북 사용중에 멈춤현상이 있었는데 오늘 오전에 또 멈춤현상이 있었다. 이번엔 커다란 비프음과 함께.. 그래서 출근하자마자 델 기술지원팀에 채팅으로 문의를 했다. 아래는 문답의 일부.. 친절한 응대와 함께 이미 끝난 무상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내일 보드와 메모리를 마지막으로 한번 더 교체해준다고 한다..
델 서비스 진짜 짱이다.. ㅎ
Dell : 가끔 멈추는 증상이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기계적인 문제인지 확인이
되어야하는데요
조호형 : 그걸 정확하게 확인하긴 힘들겠군요
Dell : 비프음이 본체에서 나는것이
확실한것이죠?
조호형 네
조호형 아주 커요
Dell : 증상이 애매하네요...ㅜㅜ
조호형 다음에 또 멈춤현상 있으면 그때 다시
문의드릴까요?
조호형 : 제 무상서비스 기간이 끝났을텐데.. 그게
걱정이라..
Dell : 음...지난지 얼마안된상태라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한번 진행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Dell : 제가 승인을 받아서 한번은 진행이 가능할것
같은데요
조호형 : 아.. 그래요?
Dell : 넵~ 제가 힘좀 써보겠습니다.^^
Dell : 의심부품을 교체를 할려구요
조호형 : 아..네..
Dell : 메인보드와 메모리를 교체해볼려고 합니다.
조호형 : 와우.. 감사합니다.~~~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잉여서비스...
이름하여 "잉여서비스"를 오픈했다.
별건 아니고, 프로젝트 워크샵 하면서 인상깊었던 "피플퍼즐" 과 다세대주택에서 전기세 일괄로 납부하고 계량기 설치한 개별세대에 나누어 받는데 도움이 될만한 "전기/수도세 계산"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가족홈페이지에 붙인 것이다.
전기/수도세 계산 프로그래은 처가댁에서 실제 전기세와 수도세 납부하고 세입자에게 걷고 하는데 불편함을 개선하려고 첨엔 엑셀로 만들어서 관리하게 알려드렸다가 짬내서 결국 프로그램으로 만들게 된 것이다. 가족만 사용하려고 대충 만들었다가 얼마전에 다른사람도 쓸 수 있게 하면 좋을거 같아서 대대적인 보수(?)를 했는데 뭐 솔직히 쓸사람 있을까 싶긴 하다.. ㅎ
여튼 짬나는대로 조금씩 이것저것 만들어서 여기에 붙여나갈 생각이다.. 왜? 재밌으니까~~~
http://www.gaboza.net/poll
2010년 10월 14일 목요일
jQuery에서 json 사용하기
index.html에서 jquery를 이용해서 test.php에서 생성한 json 데이터를 읽어들이는 방법 !!
test.php
{
"name": "조호형",
"sex": "male"
}
index.html
<script>
$(document).ready(function() {
$('a#json').click(function() {
$.getJSON('test.php', function(jd) {
$('#pollok') .attr('style','display:')
.empty() .append('Name: ' + jd.name);
});
});
</script>
<a href="#" id="json">json</a>
<br />
<span id=pollok style="display:none;"></span>
$(document).ready(function() {
$('a#json').click(function() {
$.getJSON('test.php', function(jd) {
$('#pollok') .attr('style','display:')
.empty() .append('Name: ' + jd.name);
});
});
</script>
<a href="#" id="json">json</a>
<br />
<span id=pollok style="display:none;"></span>
피드 구독하기:
글 (Atom)
[책을읽자] 가녀장의 시대
이슬아 저 | 이야기장수 | 2022년 10월 07일 가부장이 아니라 가녀장의 시대. 주인공인 슬아는 잘나가는 1인 출판사 사장이고 직원은 각각 엄마와 아빠다. 슬아가 제일 돈을 많이 벌고 가정을 책임지니 “가녀장” 이다. 소녀가장과...
-
2021년 8월 17일 구입해서 딱 3개월 사용한 있는 갤럭시 Z플립3 휴대폰에 문제가 발생했다. 며칠전부터 충전이 잘 안된다. 증상은 C타입 고속케이블을 충전단자에 꽂으면 온도가 낮다면서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다. 항상 그러는건 아니고 수시로 그런다...
-
얼마전부터 차에 매립한 아이나비 화면 상에 트립 정보창이 안나타나는 현상이 있다. 네비게이션 지도 위에 반투명한 레이어가 떠서 라디오 주파수나 에어컨 상태, 노래 제목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트립기능이 고장이 난듯 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때는 ...
-
얼마전 갤럭시탭 배터리 광탈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었는데, 결론은 아니었다. 이전에 포스팅한 글 --> https://blog.na50.xyz/2018/05/84.html 문제는 배터리 광탈도 문제지만 충전 자체가 잘 되지 않았다. 케이...